김윤석·배두나 주연의 영화 ‘바이러스’가 드디어 5년 만에 개봉됩니다. 사랑을 유발하는 감염 바이러스를 소재로 한 이 작품의 줄거리와 캐릭터, 캐스팅까지 총정리했습니다. 빠르게 영화 예고편 시청을 원하시면 아래 버튼에서 확인하세요.
🎬 영화 개요
제목: 바이러스
장르: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감독: 강이관
주연: 김윤석, 배두나
출연: 손석구, 장기하
제작사: 바이포엠스튜디오
개봉일: 2025년 5월 7일
![]() |
5년 만에 개봉하는 김윤석·배두나 주연 ‘바이러스’ |
🌡️ 줄거리 요약
연애 세포 소멸 작전!이유 없이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 번역가 택선은 감염 이후 낯선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지고, 치료제 개발자 이균, 소개팅 상대 수필, 그리고 동창 연우와의 관계 속에서 점차 변화해갑니다.
🎤 캐릭터 소개
- 택선(배두나): 우울한 성격의 번역가. 바이러스 감염 후 밝고 긍정적으로 변화 하는데...
- 이균(김윤석): 바이러스 치료제 전문가.
- 수필(손석구): 택선과 소개팅을 하게 되는 모태솔로 연구원.
- 연우(장기하): 택선의 초등학교 동창.
🛠️ 5년 만의 개봉, 그 속사정
‘바이러스’는 원래 2020년 말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 현실과 지나치게 유사하다는 우려로 제작이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추가 촬영과 편집, 시나리오 재수정을 거쳐 2025년, 마침내 대중 앞에 공개된 것이죠. 배우 배두나는 “이 영화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았다. 그래서 오히려 늦게 나와야 했던 작품”이라고 말하며, 깊은 감정을 전했습니다. 또한 5년 동안 변한 도시 풍경과 감염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까지 반영해, 단순한 영화가 아닌 시간이 담긴 기록물로서의 의미도 큽니다.
🎤 장기하 특별출연 에피소드
영화 속 깜짝 등장 인물로 시선을 끈 건 바로 가수 장기하입니다. 이번 영화는 그의 첫 영화 출연으로
영화 외적으로 그의 출연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마무리
‘바이러스’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감염처럼 다루며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는 작품입니다. 김윤석과 배두나, 그리고 손석구·장기하의 신선한 조합으로 완성된 이 영화는 2025년 봄, 반드시 놓쳐서는 안 될 작품입니다.